모정환 도의원, ‘3년 연속’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 선정

- 전남도 예산의 효율적인 사용과 적재적소에 투입되도록 최선

임유택 기자 | 입력 : 2024/07/08 [15:01]

▲ 상임위원회에서 질의하는 모정환 전남도의회 의원    

 

전라남도의회 모정환 의원(더불어민주당, 함평)은 지난 71일 전라남도의회 12대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과 ‘3년 연속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선임되었다.

 

모정환 의원은 지난 2년간의 성실한 의정활동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로 3년 연속 예결산 위원으로 선임될 수 있었다앞으로도 10조 원이 넘는 전남도 예산이 도민을 위해 효율적으로 사용되고, 적재적소에 투입될 수 있도록 예산안 및 결산안을 면밀히 심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전남 인구 180만이 붕괴된 시점에서 인구감소ㆍ지역소멸 위기에 적극적이고 기민하게 대응해야 할 때라며 후반기 기획행정위원회 위원으로 적극적인 활동도 예고했다.

 

전라남도의회 기획행정위원회는 도정 전반을 컨트롤하는 기획조정실 및 자치행정국, 인재육성교육국, 인구청년이민국 등 19개 부서를 소관으로 하는 상임위원회로 총 7개 상임위원회 중에서도 선임 상임위원회로 평가된다.

 

한편 모정환 의원은 제12대 전반기 2년 동안 농수산위원회 위원으로 국내 낙농산업 보호 대책농사용 전기요금 인상 조정을 촉구하는 등 농축수산 분야에서 도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실질적인 정책 마련을 위해 노력해왔으며, 원전오염수방류수산업대책특별위원회 거대자유무역협정(MegaFTA)대응특별위원회 한빛원전 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활발한 의정활동을 수행해왔다.

 

 

 
광고
함평방송
메인사진
함평방송을 응원하는 일은 함평의 변화와 발전을 이끄는 일
1/5
광고